티스토리 뷰
#.정리
기간: 2008년 11월 18일 - 2009년 10월 25일 (333일)
여정: 태국-미얀마-말레이시아-아일랜드-영국-벨기에-프랑스-스페인-노르웨이-독일-이집트
#.여정
날짜 |
이동 경로 |
교통편 |
시간 |
비용 |
참고사항 |
11/18 |
인천 - 방콕 |
아시아나항공 |
5시간 30분 |
130,000원 |
마일리지로 탑승, 세금만 냄 |
11/26 |
방콕 - 치앙마이 |
완행 기차 |
12시간 |
531밧, 581밧 |
- 아래층, 윗층 가격 차이가 있음 - 기차보다는 저가 항공을 추천 |
12/03 |
치앙마이 - 빠이 |
로컬 버스 |
4시간 30분 |
112밧 |
치앙마이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 |
02/08 |
빠이 - 치앙마이 |
로컬 버스 |
4시간 |
101밧 |
아야 서비스 앞에서 출발 |
02/10 |
치앙마이 - 치앙라이 |
로컬 버스 |
3시간 |
169밧 |
간식, 담요 제공 |
02/15 |
치앙라이 - 매싸이 |
로컬 버스 |
1시간 |
39밧 |
|
02/15 |
매싸이 - 타츠렉 |
썽태우 |
15분 |
15밧 |
|
02/17 |
타츠렉 - 짜잉뚱 |
로컬 버스 |
6시간 |
320밧 |
십년 전에 폐차됐을 법한 버스 |
02/21 |
짜잉뚱 - 매싸이 |
로컬 버스 | 6시간 | 320밧 | |
02/22 |
매싸이 - 치앙라이 |
로컬 버스 | 1시간 | 39밧 | |
03/02 | 치앙라이 - 치앙마이 | 로컬 버스 | 3시간 | 132밧 | |
03/02 |
치앙마이 - 빠이 |
로컬 버스 | 4시간 30분 | 72밧 | |
04/10 |
빠이 - 방콕 |
버스 | 12시간 | 450밧 | 아야 서비스센터 예약 |
04/17 |
방콕 - 무꼬쑤린 |
버스, 배 | 10시간 (버스) 3시간 30분(배) |
1750밧 | -쿠라부리 경유 -DDM에서 조인트티켓 예약 |
04/21 |
무꼬쑤린 - 콕러이 |
미니벤 | 2시간 | 100밧 | - 히치하이킹 - 우리를 불쌍히 여긴 태국 친구들이 콕러이까지 무료로 태워다 줌 |
04/21 | 콕러이 - 핫야이 | 로컬버스 | 6시간 30분 | 240밧 | -외국인 여행자 한 명도 구경 못함 -완전로컬 완행버스 |
04/23 | 핫야이-쿠알라룸푸르 | 버스 | 12시간 | 420밧 | 450밧이 정가인데, 30밧 깎음 |
04/26 | 쿠알라룸푸르-런던 | 에어아시아 | 5:00->0:00 | 980MY | 에어아시아X 창립노선 첫 날 탑승 |
04/28 | 런던 - 더블린 | 라이언에어 | 1시간 15분 | 25GBP | |
05/11 | 더블린 - 벨파스트 | 기차 | 2시간 30분 | 11유로 | 왕복 22유로에 구입 |
05/14 | 벨파스트 - 더블린 | 기차 | 2시간 30분 | 11유로 | |
05/14 | 더블린 - 리즈 | 유로라인 버스 | 반나절 | 37유로 | 저녁에 출발 다음날 오전 7시 버스터미널 도착 |
05/19 | 리즈 - 런던 | 유로라인 버스 | 4시간 40분 | 1유로 | national express 버스 |
06/02 | 런던 - 브리쥬 | 유로라인 버스 | 6시간 30분 | 25유로 | national express 버스 |
06/06 | 브리쥬 - 브리쉘 | 기차 | 1시간 | 12.9유로 | 왕복 티켓만 주말 할인 적용 |
06/07 | 브리쉘 - 파리 | 유로라인 버스 | 4시간 30분 | 21유로 | 36876원 결제(환율 1750원대) |
06/16 | 파리 - 바르셀로나 | 브엘링에어 | 1시간 40분 | 47.25유로 | |
06/22 | 바르셀로나 - 오슬로 | 라이언에어 | 3시간 | 41유로 | 5/6일에 예약 |
06/29 | 오슬로 - 베르겐 | 기차 | 7시간 44분 | 199크로네 | |
07/03 | 베르겐 - 스트린 | 로컬 버스 | 6시간 | 366크로네 | 학생 할인 적용가 |
07/05 | 스트린 - 헬레실트 | 버스 | 76크로네 | ||
07/06 | 헬레실트 - 게이랑게르 | 배 | 1시간 10분 |
121크로네 | |
07/08 | 게이랑게르 - 온달스네스 | 버스 | 2시간 30분 | 219크로네 | - 노르웨이에서 봤던 풍경 중 가장 최고였던 구간, 사진 찍으라고 중간 중간 내려주기도 한다 |
07/10 | 오슬로 - 베를린 | 노르웨지안에어 | 1시간 40분 | 54유로 | 5/22일에 예약 |
08/29 | 베를린 - 프랑크프루트 | 기차 | 8시간 (4시간 대기) |
24.5유로 | 하노버 경유 다음날 오전 도착 |
08/29 | 프랑크프루트 - 마인츠 | 기차 | 40분 | 6.95유로 | - 수시로 다님 |
09/02 | 마인츠 - 마부르그 | 기차 | 1시간 40분 | 15유로 | - 에센주 티켓 |
09/04 | 마인츠 - 뮌헨 | 기차 | 6시간 | ||
09/06 | 뮌헨 - 가르미슈 | 기차 | 1시간 20분 | 14유로 | - 바이에른주 티켓 |
09/06 | 가르미슈 - 퓌센 | 버스 | 1시간 20분 | 바이에른 티켓 | - 오후 4시 45분에 출발 - 퓌센 성 입장시간 마감 후엔 어떠한 버스도 다니지 않음 히치하이킹으로 역까지 돌아옴 |
09/07 | 뮌헨 - 카이로 | 투이플라이 항공 | 3시간 45분 | 88.9유로 | - 저가항공 아니고 중가항공 - 새벽에 카이로 공항 도착 신청사로 이동해 잠을 청한 후 아침 일찍 시내로 진입 |
09/12 | 카이로 - 시와 | 로컬 버스 | 10시간 | 60파운드 | -저녁에 출발, 다음날 오전 도착 |
09/16 | 시와 - 알렉산드리아 | 로컬 버스 | 8시간 | 35파운드 | -오전 10시 출발, 오후 6시 도착 |
09/16 | 알렉산드리아 - 카이로 | 기차 | 3시간 30분 | 36파운드 | -알렉산드리아 버스정류장에서 역까지 가는데 택시로 이동 -오후 7시 출발, 10시 30분 도착 |
09/17 | 카이로 - 샴 - 다합 | 로컬 버스 | 15시간 | 81파운드 | -다합직행버스가 매진이라 샴 경유 -저녁에 출발, 다음날 아침에 도착 |
10/12 | 다합 - 카이로 | 여행자 버스 | 12시간 | 100파운드 | |
10/15 | 카이로 - 인천 | 카타르항공 | 하루 걸림 | 67만원 | -도하(카타르)-오사카 경유 -국제학생증 할인 받음 -10/6일에 발권 |
#. 덧붙임
- 약 1년간 11개국 이동, 8번의 항공 이용, 나머지는 버스나 기차 육로 이용
- 국경을 넘어갈 때를 따로 진한 색으로 표시
- 당시 MB정권에서 미치도록 고환율 정책을 펼 때라 가뜩이나 없는 돈으로 여행 중인 우리의 허리를 더욱 졸라매게 함
당시 1유로는 한화 1800원대, 영국 파운드는 2000원을 훌쩍 넘기고, 태국 바트는 43원 정도였음
- 그럼에도 불구하고 1인 총 경비는 1천만원을 넘기지 않았음 (약 900만원)
태국에서 5개월, 베를린과 이집트에서 각각 2개월간 장기체류했던 것이 돈을 아끼는데 큰 도움이 됨
베를린에서는 한 달 간 주말마다 마켓에 나가 돈을 벌기도 했음
- 여행시 유용했던 저가항공
에어아시아, 라이언에어, 브엘링에어,노르웨지안 에어, 투이플라이 에어
- 진짜 고생 많이 했던 여행이었는데, 정리하다보니 다시 가고 싶다 가고 싶다 이 맘 뿐이네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